[핫야이] 샤부시(Shabushi by Oishi@Central Hatyai)

2025. 2. 22. 12:15태국/여행

반응형

 

▲7년 만에 핫야이를 찾았습니다. 

▲센트럴 핫야이 안에 있는 샤부시(Shabushi)를 찾았습니다. 샤부시는 오이시 그룹(Oishi Group Public Company Limited)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가운데 하나입니다. 창업주(Tan Passakornnatee)는 중국계 태국인으로, 1999년에 오이시라는 이름으로 식당( Oishi Restaurants)을 차렸습니다. 오이시 그룹에는 샤부시를 비롯하여 Oishi Eaterium, Oishi Grand, Oishi Buffet등이 있으며, 음료(Oishi Green Tea)와 음식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뷔페 가격대에 따라 제공되는 음식이 다르며, 들어가기 전에 식당에서 제공하는 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오니 방콕 삼얀에 있는 샤부시 지점(Shabushi Samyan Mitrtown)이 떠오릅니다. 해당 지점은 샤부시 지점 중에서는 유일하게 24시간 영업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실내입니다. 

▲회전초밥 가게처럼 재료들이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습니다. 가격대에 따라 비싼 재료는 QR코드를 통해 별도로 주문 가능합니다.

▲샤부시를 비롯하여 오이시 그룹이 운영하는 식당은 기본적으로 일식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한쪽에는 김치를 비롯하여 튀김과 마끼 종류 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샤브샤브 육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왼쪽은 똠얌이며 오른쪽은 닭 육수입니다.

▲육수가 끓기 전에 마련된 음식을 먼저 먹어봅니다.

▲달기는 하지만 있으면 음식과 같이 먹기에 좋은 김치입니다.

▲2013년 12월에 문을 연 센트럴 핫야이는 센트럴 그룹(Central Group) 산하에 있는 쇼핑몰로, 창업주(Tiang Chirathivat, 鄭心平)는 1927년에 중국 하이난에서 방콕으로 넘어와서 정착했습니다. 센트럴은 태국 수도권에서만 20개 이상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부 지역에서는 핫야이를 비롯하여, 푸껫과 사무이 등지에서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